블로그 뉴스룸 200% 활용하기

맛보기 2008.02.14 20:01

(혹시 제 블로그를 정기 방문하시거나 RSS 구독하시는 분들은 속으로 '정말 질리도록 블로그 뉴스룸 홍보에 열을 올리는군'하실런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정말 좋은 서비스로 자리잡는 그날 까지 쭈욱 해볼랍니다!)

블로거들에게 기업 활동을 알리고 소식을 전하고픈 기업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기업들의 활동에 대해 커멘트를 남기거나 개인 경험을 연결시키고 싶은, 혹은 기업들의 활동을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알리고 싶은 블로거들을 연결해주는 블로그 뉴스룸을 열고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지 3개월여가 지났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업들이 블로그 뉴스룸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블로그코리아 비즈니스 센터에 접속해서 법인회원에 등록해야 합니다. 현재 50여개 기업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하기에 따라서는 아주 적은 수치라고 느낄수 있지만 현재 기업 블로그를 구축하거나 블로그 커뮤니케이션에 일단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들 전체의 양적인 규모를 생각해보면 그리 나쁘지 않은 결과라고 스스로 위안을 삼고 있는 거죠. 블로거들도 블로그 코리아 전체 회원 대상으로 무작정 스팸메일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블로거들이 직접 미디어 블로거로 등록을 하고 본인이 관심있는 기업들을 선택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등록된 미디어 블로거는 300명이 조금 넘습니다. 현재는 이런 저런 제약 때문에 활용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야후 코리아, 인크루트, 꼬마김치 회사인 한울, 페이오픈, 네이게이션 PMP 전문업체인 유경테크놀러지스, 전자신문 등이 활발하게 이용하는 편입니다. 각각 릴리즈한 자료에 대해 구독자수나 배포된 자료를 포스트한 수, 조회수등의 통계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 과연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용자수가 아직 낮다는 것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을 수 있으니 좀 더 시간을 기다려 보기로 한다고 쳐도 등록한 기업들 가운데서 직접 활용하지 않은 기업들이 거의 절반에 이른다는 사실은 마음에 걸렸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기업들을 대상으로 블로그뉴스룸 소개 및 활용팁을 주제로 행사를 갖기로 했습니다. '블로그 뉴스룸 법인회원 간담회'가 바로 그것입니다. 원래는, 블로그 마케팅이나 커뮤니케이션등 핫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를 행사 제목으로 삼을까도 생각했습니다만, 주요 발표내용이 블로그 뉴스룸에 초점을 맞출 것이기 때문에 (물론, 원론적으로 기업들에서 블로그 마케팅을 어떻게 바라보고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얘기는 당연히 있겠지만) 조금 겸손하게(?) 제목을 잡아 보았습니다.

이날은 이미 블로그 뉴스룸에 등록한 법인 회원 뿐아니라 관심있게 지켜보셨던 기업의 홍보/마케팅 담당자들, 혹은 '이게 뭐야'하는 호기심이 느껴지시는 분들 모두 자유롭게 참여하실수 있는 자리입니다.

기존 블로그 뉴스룸에 대한 소개와 활용팁은 물론이고, 성공사례 발표도 있을 예정이고, 무엇보다도 앞으로 뉴스룸이 어떻게 개편될 것인지에 대해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날 공개될 뉴스룸 기능들 가운데는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담당들이 정말 필요로 했던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특히, 기업들을 위해 PR/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홍보, 광고 대행사 담당 분들의 참여도 적극 환영합니다.

이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 코리아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아, 참참! 정말 중요한 사항! 행사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 오셔서 인사도 나누시고 정보도 얻으시고, 또 꼭 필요한 기능들도 얘기해주시면 적극 반영할 예정입니다.

그럼, 기업의 홍보/마케팅 담당 여러분들, 홍보/광고 대행사 여러분들, 27일에 즐거운 마음으로 뵙겠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